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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개월간 8명의 애널리스트가 리비안오토모티브(NASDAQ:RIVN)에 대한 평가를 공유했으며, 강세에서 약세까지 다양한 전망이 제시됐다.
다음 표는 최근 30일과 이전 달을 비교한 최근 등급을 요약한 것이다.
강세 | 다소 강세 | 중립 | 다소 약세 | 약세 | |
---|---|---|---|---|---|
전체 평가 | 4 | 1 | 2 | 1 | 0 |
최근 30일 | 1 | 0 | 0 | 0 | 0 |
1개월 전 | 3 | 1 | 2 | 1 | 0 |
2개월 전 | 0 | 0 | 0 | 0 | 0 |
3개월 전 | 0 | 0 | 0 | 0 | 0 |
증권가는 최근 리비안오토모티브에 대한 12개월 목표주가를 제시했다. 평균 목표가는 14.25달러이며, 최고 21.00달러, 최저 9.00달러로 나타났다. 증권가는 평균 목표주가를 8.77% 하향 조정하며 부정적인 시각이 강화됐다.
최근 애널리스트들의 평가를 분석한 결과 리비안오토모티브에 대한 금융전문가들의 인식이 드러났다. 다음은 주요 애널리스트들의 최근 평가와 등급 및 목표가 조정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 등급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
크리스 피어스 | 니덤 | 유지 | 매수 | 14.00 | 14.00 |
아담 조나스 | 모건스탠리 | 하향 | 중립 | 12.00 | 13.00 |
스티븐 젠가로 | 스티펠 | 하향 | 매수 | 16.00 | 18.00 |
라이언 브링크만 | JP모건 | 하향 | 비중축소 | 9.00 | 10.00 |
조지 지아나리카스 | 캐나코드제뉴이티 | 하향 | 매수 | 21.00 | 23.00 |
대니얼 아이브스 | 웨드부시 | 하향 | 아웃퍼폼 | 16.00 | 18.00 |
조셉 스팍 | UBS | 하향 | 중립 | 12.00 | 13.00 |
크리스 피어스 | 니덤 | 하향 | 매수 | 14.00 | 16.00 |
이러한 애널리스트 평가와 관련 재무지표를 통해 리비안오토모티브의 시장 위치에 대한 중요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리비안오토모티브는 전기차(EV)와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조하는 자동차 제조사다. R1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R1T와 R1S 두 가지 소비자 차량으로 사업을 시작했다. 회사는 자동차와 소프트웨어·서비스 두 개의 사업부문을 운영하고 있다. 자동차 부문은 신규 전기차 생산·판매와 전기차 생산·판매로 발생하는 규제 크레딧에서 주요 수익을 창출한다. 소프트웨어·서비스 부문은 중고차 판매, 차량 수리·유지보수 서비스, 차량 전기 아키텍처 및 소프트웨어 개발 서비스에서 수익을 얻는다.
시가총액 분석: 동종 업계 평균 대비 낮은 시가총액을 기록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성장 잠재력이나 사업 규모 등 다양한 요인에 기인할 수 있다.
매출 성장: 리비안오토모티브는 3개월간 주목할 만한 실적을 보였다. 2025년 6월 30일 기준으로 12.52%의 인상적인 매출 성장률을 달성했다. 그러나 경쟁사들과 비교했을 때 소비재 섹터 내 평균 성장률을 하회했다.
순이익률: 리비안오토모티브의 순이익률은 -85.73%로 업계 기준을 상회하며, 이는 효율적인 비용 관리와 견고한 재무 건전성을 시사한다.
자기자본이익률(ROE): 리비안오토모티브의 ROE는 -18.18%로 업계 기준을 상회하며, 이는 견실한 재무 관리와 주주자본의 효율적 활용을 보여준다.
총자산이익률(ROA): 리비안오토모티브의 ROA는 -7.18%로 업계 기준을 하회하며, 자산 활용의 효율성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시사한다.
부채 관리: 부채비율이 1.04로 업계 평균 이하를 유지하며 균형 잡힌 부채 관리를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