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상장 여행가방 제조업체 샘소나이트 인터내셔널(Samsonite International S.A.)(1910.HK)이 미국 이중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이는 글로벌 사업 영역과 전략적 우선순위에 더 잘 부합하고 거래량을 늘리기 위한 것이라고 회사는 수요일 중간 실적 발표를 통해 밝혔다.미국에 본사를 둔 샘소나이트는 올해 초부터 이중상장을 검토해왔다. 이는 록시땅(L'Occitane)과 프라다(Prada) 등 다른 국제 브랜드들이 상대적으로 거래량이 낮고 현지 투자자들에게 인지도가 낮은 홍콩 외 상장 옵션을 모색하는 움직임과 맥을 같이한다. 샘소나이트는 2011년 아시아 지역에서의 인지도를 높이고 아시아 투자자들의 자금을 유치하기 위해 홍콩 증권거래소에 상장했었다.회사는 중간 실적 발표에서 미국 상장 계획을 공개했다. 2024년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4% 소폭 감소한 17억7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고정 환율 기준으로는 2.8% 증가했다. 지난해는 팬데믹 이후 사람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