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ChatGPT 개발사 오픈AI가 미디어 대기업 콘데나스트(Conde Nast)와 다년간 콘텐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오픈AI는 보그(Vogue)와 뉴요커(New Yorker) 등 콘데나스트 브랜드의 콘텐츠를 ChatGPT와 SearchGPT 같은 자사 제품에 통합할 예정이다. 다만 AI 스타트업은 이번 계약의 구체적인 재무 조건은 공개하지 않았다.오픈AI의 브래드 라이트캡(Brad Lightcap) COO는 "AI가 뉴스 발견과 전달에서 더 큰 역할을 하게 되면서도 정확성, 무결성, 양질의 보도에 대한 존중을 유지할 수 있도록 콘데나스트 및 다른 뉴스 발행사들과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이번 협력은 오픈AI가 "저널리즘을 AI 서비스와 더 깊이 통합하는 사명"의 일환으로 타임(Time)지, 파이낸셜타임스(Financial Times), 비즈니스인사이더(Business Insider) 소유주 악셀 슈프링거(Axel Springer), 프랑스의 르몽드(Le Mon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