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NTDOF) 주가가 스위치2 게임기의 출시 첫 달 판매가 급증했다는 소식에도 불구하고 화요일 하락세를 보였다. 닌텐도는 투자자 페이지를 통해 스위치2의 첫 달 판매량이 500만대를 기록했다고 일찍이 공개했다. 이후 해당 업데이트를 철회했지만, 이는 신형 게임기의 실적을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가 됐다.
첫 달 500만대 판매는 초기 스위치 모델의 첫 달 판매량 274만대의 약 2배에 달하는 수치다. 초기 스위치 모델이 500만대 판매를 달성하는 데 약 4개월이 걸렸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닌텐도는 2026년 3월까지 스위치2 판매량이 1,500만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하지만 현재 판매 속도라면 이 목표치를 훨씬 앞서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닌텐도가 스위치2 수요를 충족할 만큼 충분한 재고를 확보하지 못할 수 있다. 이는 재고 부족이 해소될 때까지 판매를 제한하고 매장에서 소비자들이 구매할 수 있는 물량이 부족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경쟁사 대비 스위치2 판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