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예측
  • 메인
  • NEWS
이번주 방송스케쥴

미슐랭, 레스토랑 평가로 타이어 판매 늘려...숨은 투자 가치株

2025-07-04 20:30:33
미슐랭, 레스토랑 평가로 타이어 판매 늘려...숨은 투자 가치株
1800년대 후반, 미슐랭(MGDDF) 형제는 고급 요리나 푸아그라를 쫓지 않았다. 그들의 목표는 타이어를 더 많이 판매하는 것이었다. 클레르몽페랑에 본사를 둔 이들 형제는 대담한 아이디어를 냈다. 사람들이 더 많이 운전하면 타이어가 더 빨리 닳을 것이고, 타이어가 닳으면 미슐랭을 다시 찾을 것이라는 발상이었다.
1900년, 이들은 작은 빨간 책자인 미슐랭 가이드를 발간했다. 이 책은 프랑스 운전자들에게 주유소와 정비소 위치를 알려주고, 은근슬쩍 맛있는 식당도 소개했다.
여행을 장려하기 위한 도구로 시작된 이 가이드는 요리의 우수성을 정의하는 기준이 되었다. 1926년부터는 별점을 수여하기 시작했고, 1930년대에 이르러서는 최고 등급인 3스타가 '특별한 여행을 할 만한 가치가 있는 곳'을 의미하게 되었다.
미슐랭은 타이어 사업을 포기하지 않았다. 하지만 그들은 천재적인 부수 효과를 발견했다. 사람들이 식사를 위해 더 많이 운전할수록 미슐랭 타이어가 더 많이 필요해진다는 것이었다.

평범한 ...................................................................................................................................................................................................................................................................................................................................................................................................................................................................................................................................................................................................................................................................................................................................................................................................................................................................................................................................................................................................................................................................................................................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