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이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실적 호조와 신제품 출시 확대, 운영 지표 개선 등 긍정적인 성과를 발표했다. 자동차 부문 부진과 소비자 전자기기 수요 둔화, PFAS 소송 등 도전과제에도 불구하고 견조한 현금흐름과 실적 가이던스 상향 조정이 이를 상쇄했다.
실적 및 수익성 개선 3M의 2분기 조정 주당순이익은 2.16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다. 생산성 향상과 비용 통제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률은 290bp 상승했다.
현금흐름 및 주주환원 2분기 잉여현금흐름은 13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전환율은 110%를 달성했다. 상반기 중 배당금과 자사주 매입을 통해 30억 달러를 주주들에게 환원했다.
신제품 출시 확대 2분기 중 64개의 신제품을 출시해 전년 대비 70% 증가했다. 연간 목표인 126개 신제품 출시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된다.
글로벌 성장세 유기적 매출 성장률은 1.5%를 기록했으며, 중국에서 중간대 한자릿수 성장을 달성했다. 3개 사업부문 모두 전년 대비 성장세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