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하나의 크고 아름다운 법안'에 강력히 맞섰으나, 해당 법안은 결국 행정부와 의회, 사법부를 모두 통과했다. 이는 테슬라 주가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 법안으로 9월 30일부터 7,500달러의 연방 전기차 보조금이 종료되면서 잠재 구매자들의 구매 결정이 지연될 수 있기 때문이다. 테슬라의 수익은 이 법안으로 인한 규제 크레딧 손실로도 타격을 입을 수 있다. 전기차 제조사들은 무공해 차량 생산에 대한 크레딧을 받아 이를 배출 기준을 위반한 전통적인 내연기관 자동차 제조사들에게 판매한다. 이 크레딧을 구매함으로써 내연기관 제조사들은 위반 사항을 상쇄할 수 있다.
정부 지원 중단으로 테슬라 수익 위험 하지만 트럼프는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기업 평균 연비(CAFE)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내연기관 자동차 제조사들에 대한 벌금을 폐지할 예정이다. 이로 인해 규제 크레딧 수요가 감소할 수 있다. 테슬라는 미국 환경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