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최대 제빵기업 그루포 빔보가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이번 컨퍼런스콜에서 그루포 빔보는 라틴아메리카와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의 전략적 혁신과 인수합병을 통한 견고한 글로벌 실적을 강조했다. 북미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향후 수익성 개선과 전략적 투자에 대해 낙관적인 입장을 보였다. 글로벌 실적 호조 그루포 빔보는 매출 성장이 크게 가속화되며 미국을 제외한 지역에서 매출과 EBITDA 마진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혁신 비율이 12%를 상회했으며, 일상 소비 제품의 99%가 인공향료와 착색료를 제거하는 등 건강한 제품 라인업 확대에 주력했다. 멕시코 시장 견조 멕시코에서는 소비 환경이 다소 약화됐음에도 매출이 3% 증가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유리한 제품 믹스와 매출원가 감소에 힘입어 마진율도 20.3%로 최고치를 달성했다. 라틴아메리카 성장세 환율 효과를 제외하면 라틴아메리카는 2분기 순매출 신기록을 달성했다. 브라질과 엘살바도르 등에서 두 자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