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스트리밍 플랫폼 기업 컨플루언트(Confluent)가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이번 컨퍼런스콜에서는 플링크(Flink) 서비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한 구독 및 클라우드 매출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그러나 고객사들의 비용 최적화 움직임과 주요 AI 고객의 이탈로 향후 클라우드 매출에 부정적 영향이 예상된다는 우려도 제기됐다.
구독·클라우드 매출 성장 컨플루언트의 구독 매출은 21% 증가한 2억7080만 달러를 기록했다. 컨플루언트 클라우드 매출은 28% 증가한 1억5050만 달러로, 전체 구독 매출의 56%를 차지했다.
플링크 연간반복매출 급증 플링크 연간반복매출(ARR)은 지난 2분기 동안 3배 증가해 1000만 달러에 근접했다. 이는 컨플루언트의 DSP 수익화 전략이 성과를 내고 있음을 보여준다.
영업·전략 강화 영업 담당 인력 확충과 DSP 전문가 팀 구성으로 후기 단계 파이프라인이 전분기 대비 40% 이상 증가했다.
파트너십 확대 인포시스, 지오, EY 등 주요 기업들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