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BMW그룹(BAMXF)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BMW그룹은 BMW, 미니(MINI), 롤스로이스(Rolls-Royce), BMW 모토라드(BMW Motorrad) 브랜드를 보유한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제조업체다. 자동차 산업에서 혁신과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최근 실적 발표에 따르면 BMW그룹은 2025년 상반기 세전이익 57억 유로를 기록했으며, 세전이익률은 8.5%를 유지했다. 전기차 판매가 18.6% 증가하며 큰 성장세를 보였고, BMW M 모델 판매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주요 재무 실적을 보면 자동차 부문 영업이익률은 연간 가이던스에 부합하는 6.2%를 기록했으며, 잉여현금흐름은 23.5억 유로를 달성했다. 중국 수요 둔화와 환율 악재에도 불구하고, 노이에 클라세(NEUE KLASSE) 출시 등 BMW의 전략적 이니셔티브는 미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된다. 금융서비스 부문에서도 신규 리스 계약이 9.5% 증가하며 견고한 실적을 보였다.
BMW그룹은 연간 목표 달성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판매량의 소폭 성장과 순수 전기차 비중 확대를 전망하고 있다. 회사는 관세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를 통해 글로벌 경제 난관을 극복하면서, 혁신과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 강화에 대한 의지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