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에 본사를 둔 다국적 기업 제로니모 마틴스(Jeronimo Martins)가 폴란드, 포르투갈, 콜롬비아에서 식품 소매 및 유통 부문을 주력으로 영업하고 있다.
2025년 상반기 제로니모 마틴스의 매출은 174억 유로로 전년 대비 6.7% 증가했으며, EBITDA는 11억 유로로 10.3% 상승했다. 대규모 투자와 배당금 지급으로 인해 157억 유로의 마이너스 현금흐름이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2억6900만 유로의 순이익을 달성했다.
주요 재무 실적을 보면 196개의 신규 매장을 오픈하고 71개 매장을 리모델링하는 등 공격적인 확장 전략을 보여줬다. 폴란드의 주력 브랜드인 비에드론카(Biedronka)가 매출 성장을 주도했으며, 콜롬비아의 아라(Ara) 브랜드는 현지 통화 기준 15.6%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IFRS16 영향을 제외한 순현금 포지션은 2억1300만 유로를 유지했다.
제로니모 마틴스는 저물가와 비용 상승으로 특징지어지는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도 매장 확장과 운영 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