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이도(SSDOY)가 2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을 개최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자. 시세이도의 최근 실적발표는 혼조된 전망을 보여줬다. 원가절감과 시장점유율 확대에서 성과를 거뒀지만, 순매출 감소와 드렁크 엘리펀트 등 주요 브랜드의 부진한 실적 등 큰 도전에 직면했다. 컨퍼런스콜에서는 전략적 진전과 미주 및 일본 시장의 운영상 어려움 사이의 균형잡힌 시각이 제시됐다.
핵심영업이익, 예상치 상회 시세이도는 상반기 핵심영업이익이 234억엔을 기록해 전년 대비 41억엔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시장 예상치를 웃도는 수준으로, 연간 가이던스 365억엔의 60% 이상을 달성하며 시장 도전에도 불구하고 효과적인 운영 능력을 입증했다.
구조조정 성과 일본, 중국, 여행소매 부문에서 시행한 구조조정으로 수익성이 개선되고 고정비가 감소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상반기 잉여현금흐름이 175억엔의 흑자를 기록하며 전략적 이니셔티브의 효과를 입증했다.
시장점유율 확대 시세이도는 일본, 아시아태평양, 유럽 전역에서 향수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