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침대 제조업체 솜니그룹인터내셔널(SGI)이 2025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100개국 이상에서 수면 솔루션을 설계, 제조, 유통 및 소매하는 솜니그룹은 템퍼페딕, 실리, 매트리스펌 등 유명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실적발표에서 솜니그룹은 매트리스펌 인수 효과에 힘입어 2025년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2.5% 증가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또한 전략적 이니셔티브와 시장 지위에 대한 자신감을 반영해 연간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했다.
주요 재무 실적을 보면 매트리스펌 인수 효과로 매출총이익률이 전년 42.0%에서 44.0%로 상승했고, 조정영업이익은 24.3% 증가한 2억2440만 달러를 기록했다. 다만 신제품 출시와 유통 변경에 따른 비용으로 순이익은 6.7% 감소한 9900만 달러, 주당순이익은 21.7% 하락한 0.47달러를 기록했다.
직접 판매 채널에 대한 전략적 집중으로 직접 판매가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전년 23%에서 66%로 크게 증가했다. 이러한 변화와 매트리스펌의 성공적인 통합으로 솜니그룹은 국내외 시장에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솜니그룹 경영진은 강력한 브랜드 포트폴리오, 운영의 민첩성, 확장되는 유통망을 바탕으로 회사의 성장 궤도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을 유지했다. 거시경제적 도전과제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매출 성장과 운영 효율성 개선에 대한 자신감을 반영해 2025년 재무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