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스트리밍 거대기업 스포티파이(SPOT)가 신규 기능 추가와 함께 전 세계 10억 사용자 확보를 목표로 구독료를 다시 한번 인상할 계획이라고 파이낸셜타임스가 보도했다. 이는 수익성 개선과 소비자 가치 제고를 위한 장기 전략의 일환이다. 보도에 따르면 스포티파이의 알렉스 노르스트롬 공동사장 겸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는 수년간 유지해온 고정 요금제에서 벗어나 요금 인상이 이제 정기적인 사업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 스포티파이는 2년 전부터 요금 인상을 시작했으며, 이는 비용 절감 조치와 함께 2024년 회사의 첫 연간 흑자 달성에 기여했다. 실제로 이 소식은 지난 8월 프리미엄 개인 요금제 인상 발표 이후 나왔다. 남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유럽, 중남미,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월 구독료가 10.99유로에서 11.99유로로 인상될 예정이다.
신규 기능으로 가격 인상 정당화 노르스트롬은 모든 가격 변동에는 소비자를 위한 부가가치가 수반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스포티파이는 서비스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