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2025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다음은 삼성전자가 투자자들에게 공개한 실적 내용이다.
글로벌 전자업계를 선도하는 삼성전자는 소비자가전, 반도체, 통신장비 등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DX(디바이스경험)부문과 DS(디바이스솔루션)부문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2025년 상반기 실적 발표에서 삼성전자는 어려운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기 대비 5.3%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TV와 스마트폰을 포함하는 DX부문이 전체 매출의 62%를 차지했으며, 반도체 사업을 포함하는 DS부문은 34.5%를 기록했다. 디스플레이와 자동차 전장사업도 호조를 보였으며, 특히 하만의 매출이 6.3% 증가했다. 다만 디스플레이솔루션사업부(SDC)는 매출이 6% 감소했다.
삼성전자는 특히 반도체 부문에서 첨단기술 개발과 생산능력 확대를 위한 전략적 투자를 지속하며, 경쟁우위 유지와 미래 시장 수요 대응에 주력하고 있다. 회사는 투자 효율성 제고와 기초체력 강화에도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