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럴모터스 (GM)는 화요일 3분기에 16억 달러의 손실을 계상한다고 발표했다. 전기차 제조 역량의 "전략적 재편"을 이유로 들었다. 이번 손실 처리는 예상보다 둔화된 수요와 미국 내 전기차 도입에 대한 보다 신중한 전망을 반영한다. GM 주가는 장전 거래에서 3% 하락한 53.96달러를 기록했다. S&P 500 (SPX)과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 선물도 각각 0.9%, 0.5% 하락했다. GM은 성명에서 둔화의 상당 부분을 미국 정부 정책 변화 탓으로 돌렸다. 회사는 "최근 미국 정부 정책 변화에 따라 전기차 구매에 대한 특정 소비자 세액공제 종료와 배출가스 규제 완화로 전기차 도입률이 둔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변화는 GM이 지난 몇 년간 구축한 대규모 배터리 공장과 생산라인이 완전 가동에 도달하는 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임을 의미한다. 한때 전기차 미래의 상징이었던 디트로이트의 "팩토리 제로" 시설도 소비자 수요 둔화로 가동률 증가가 지연되고 있다. 회계 규정이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