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우리는 주택 개선 대기업 홈디포(HD)를 겨냥한 정치적 성격의 불매운동 가능성에 대한 소식을 접했다. 그러나 홈디포의 새로운 크리스마스 중심 마케팅이 상황을 반전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올바른 트리"라는 이름의 새로운 연말 캠페인은 가장 필요한 시기에 지상의 평화와 인류에 대한 선의의 정신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투자자들은 비록 조심스럽게나마 동참했고, 화요일 오전 거래에서 주가를 소폭 상승시켰다.
홈디포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은 생 크리스마스 트리 판매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트리를 재배하는 사람들과 그들의 농장을 조명한다. 한편 캠페인의 중심 광고는 한 그루의 크리스마스 트리가 농장에서 홈디포로, 그리고 그곳에서 가정으로 이동하는 여정에 초점을 맞춘다. 이 광고는 홈디포와 협력하는 재배업체 중 하나인 섹스턴 팜스의 소셜 미디어 콘텐츠와 함께 진행되며, 판매장 직원들의 이야기도 담을 예정이다.
이 아이디어는 고객의 감정에 호소하여 평소보다 조금 더 많은 지출을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여전히 높은 인플레이션과 일부 경제적 불확실성이 연말 지출 계획을 위축시키고 있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다. 한편 감성적 호소를 삽입하는 것은 지갑 끈을 조금 느슨하게 하고 일부 하락세를 완화할 수 있다.
트리 중심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은 최근 식물 폐기물과 관련된 많은 문제를 겪고 있는 홈디포에게 좋은 움직임이 될 수 있다. 외관상 완벽하지 않은 식물을 기부하거나 최소한 퇴비화하는 대신 폐기하는 문제는 여전히 홈디포를 괴롭히고 있다.
실제로 우리는 이전에도 압박에 대해 들었는데, 공급업체들이 완벽한 식물만 제시하도록 압력을 받았다. 그러나 또 다른 보고서는 압박이 그보다 더 깊다고 시사한다. 한 식물 공급업체는 "아니요, 우리는 그것들을 기부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제품을 소유하지 않기 때문에 일자리를 잃고 싶지 않습니다. 또한 시간이 있으면 할인 판매를 하기 때문에 가격을 내리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 식물 공급업체 대부분은 식물을 사랑하고 폐기하는 것을 싫어하지만, 이것이 기업의 방식입니다"라고 언급했다.
월가에서 애널리스트들은 아래 그래픽에 표시된 것처럼 지난 3개월 동안 매수 20건과 보유 6건을 기반으로 HD 주식에 대해 강력 매수 합의 등급을 부여했다. 지난 1년간 주가가 8.1% 하락한 후, 주당 평균 HD 목표주가 443달러는 18.7%의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