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피크림(DNUT)이 수익성 악화를 이유로 맥도날드(MCD)와의 도넛 판매 제휴를 종료하기로 결정했다. 크리스피크림은 2,400개 매장에서 진행된 맥도날드와의 어려움을 겪던 파트너십이 7월 2일 종료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크리스피크림 주가는 0.57% 하락한 반면, 맥도날드는 0.17% 상승했다.
수익성 문제로 결별 크리스피크림의 조시 찰스워스 최고경영자(CEO)는 제휴 종료가 비용 문제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결국 수요에 맞춰 비용을 조정하려는 노력이 실패하면서 파트너십을 지속하기 어려워졌다"고 말했다. 양사는 2022년 10월 켄터키주 루이빌의 일부 맥도날드 매장에서 크리스피크림 도넛을 판매하는 파트너십을 시작했다. 이후 성공적인 결과에 힘입어 2024년 3월 전국 확대를 시작했으며, 2026년까지 1만2000개 맥도날드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었다. 크리스피크림은 이를 통해 제품 접근성을 높이고 전국적인 브랜드로 성장하기를 기대했다.
확장 계획 중단 2025년 5월, 크리스피크림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