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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혁신 제품 호조 불구 中시장·관세 부담 직면

2025-07-03 09:02:53
나이키, 혁신 제품 호조 불구 中시장·관세 부담 직면
나이키(NKE)가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4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이번 실적발표에서 나이키는 혁신적 제품 출시와 도매 주문 개선이라는 전략적 성과와 함께 재무적 어려움이 공존하는 모습을 보였다. 중국 시장 부진과 매출 감소에 직면한 가운데 신규 관세도 상당한 재정적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 다만 회사는 이러한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진행 중이다.

혁신 제품 출시 호조
나이키는 보메로18 등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하며 1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여성 농구 부문은 이번 회계연도에 50% 이상 성장했다. 특히 에이자 윌슨의 시그니처 컬렉션은 출시 3분 만에 완판되며 브랜드의 강력한 시장 지배력과 소비자 선호도를 입증했다.

도매 주문 개선세
연말 시즌 주문이 긍정적인 신호를 보이며 도매 파트너들의 신뢰가 회복되고 있다. 북미, EMEA, APLA 지역의 성장세가 중국 시장 부진을 일부 상쇄하고 있다. 이는 도매 파트너와의 관계 강화와 향후 분기 실적 개선 가능성을 시사한다.

유통 전....................................................................................................................................................................................................................................................................................................................................................................................................................................................................................................................................................................................................................................................................................................................................................................................................................................................................................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