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기반 고객경험 솔루션 기업 젠비아가 2025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라틴아메리카 시장을 선도하는 젠비아는 젠비아 커스터머 클라우드로의 전환과 CPaaS 부문의 성장세가 돋보이는 실적을 기록했다.
2025년 1분기 젠비아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한 2억9600만 브라질 헤알을 기록했다. 이는 CPaaS 부문의 매출이 58% 급증한 데 따른 것이다. 현재 젠비아는 연말 완료를 목표로 젠비아 커스터머 클라우드로의 전략적 전환을 진행 중이다. 매출은 증가했으나 SMS 비용 상승분을 아직 고객사에 전가하지 못해 총이익은 23.7% 감소했다.
주요 재무지표를 살펴보면 비GAAP 조정 총이익률이 전년 44.0%에서 25.1%로 하락했다. 정상화 EBITDA는 2000만 브라질 헤알로 전년 대비 15.1% 감소했다. SaaS 부문은 중소기업 고객 증가에 힘입어 5% 성장했으며, CPaaS 부문은 수익성은 다소 악화됐으나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이러한 도전적 상황에도 불구하고 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