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슈퍼카의 상징 람보르기니가 지구가 아닌 메타버스에서 엔진을 울린다. 람보르기니는 새로운 스포츠카 '테메라리오'를 전시장이나 모터쇼가 아닌 오픈월드 메타버스 플랫폼 '와일더 월드'에서 첫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7월 11일부터 디지털 컬렉터들은 가상의 테메라리오 스트리트카 590대 또는 GT3 버전 10대를 각각 300달러에 민팅할 수 있다. 이 한정판 NFT는 와일더 월드와 NFT 마켓플레이스 오픈씨, 람보르기니의 자체 웹3 플랫폼인 패스트 포월드를 통해 판매된다.
아스팔트에서 픽셀로 이는 람보르기니의 첫 디지털 도전이 아니다. 람보르기니는 2024년 아니모카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웹3 몰입형 경험을 구축했다. 이는 메타버스에 대한 전반적인 관심이 시들해진 상황에서도 팬덤과 브랜드 충성도가 메타버스 참여를 이끌 수 있다는 판단에서였다. 하지만 이번 행보는 더욱 과감하다. 실물 출시에 앞서 또는 동시에 새로운 플래그십 차량을 디지털로 선보임으로써, 람보르기니는 럭셔리 브랜딩의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