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Y푸드그룹(TSE:MTY)이 2분기 실적발표를 진행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이번 실적발표에서는 캐나다 사업과 디지털 매출이 크게 성장한 반면, 미국 시장에서는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는 ERP 구축과 가맹사업 성장 등 전략적 이니셔티브에 대해 낙관적인 입장을 보였으나, 미국 시장의 변동성과 수익성 압박이 지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캐나다 기존점 매출 성장 캐나다 기존점 매출은 1.4% 증가했다. 특히 캐주얼 다이닝 부문을 중심으로 대부분의 브랜드에서 전반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이는 캐나다 시장에서의 견고한 실적을 보여주는 지표다.
디지털 매출 증가 디지털 매출은 이번 분기 3% 성장해 전체 시스템 매출의 21%를 차지했다. 특히 미국 브랜드들의 디지털 매출이 강세를 보여, 회사의 디지털 전략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음을 입증했다.
가맹사업 성장세 가맹사업 부문은 3% 성장했으며, 소매 부문은 9% 증가했다. 이는 MTY푸드그룹의 가맹 사업 모델의 강점과 향후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