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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우스웨스트항공, 비즈니스 모델 대변혁 시도...주가 변동성 우려

2025-07-16 10:33:00
사우스웨스트항공, 비즈니스 모델 대변혁 시도...주가 변동성 우려
50년 넘게 '노프릴스, 노피' 전략으로 항공업계를 선도해온 사우스웨스트항공이 기로에 섰다. 달라스에 본사를 둔 이 항공사는 비즈니스 모델을 대대적으로 변경하고 있어, 투자자들은 성공적인 변신 여부에 주목하고 있다.
최근 3개월간 주가가 46% 이상 급등했고 업계 선도적인 운영으로 재무적 안정성도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비즈니스 모델 전환에 따른 상당한 리스크와 프리미엄 수준의 주가 밸류에이션을 고려할 때 중립적 관점을 유지하며, 변화의 성공적 실행이 더 명확해질 때까지 관망이 필요해 보인다.

견고한 재무구조에도 수익성 확보 실패
2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최근 델타항공의 긍정적 실적이 업계 전반의 주가 상승(LUV 포함)을 견인했다. 이에 1분기 혼조세를 보였던 사우스웨스트의 2분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1분기에는 64억 달러의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는 긍정적 측면이 있었다. 또한 총부채 67억 달러 대비 93억 달러의 가용 현금 및 신용한도를 보유하며 .....................................................................................................................................................................................................................................................................................................................................................................................................................................................................................................................................................................................................................................................................................................................................................................................................................................................................................................................................................................................................................................................................................................................................................................................................................................................................................................................................................................................................................................................................................................................................................................................................................................................................................................................................................................................................................................................................................................................................................................................................................................................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