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LVMH 모에 헤네시 루이비통(LVMUY)이 이례적인 상황에 직면했다. 이번 주 목요일로 예정된 실적 발표를 앞두고 주가가 역사적 저점을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주가 하락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최근 몇 년간 매출이 감소했고 수익성도 악화됐다. 이는 중국 소비자들의 소비 둔화와 LVMH 주요 브랜드의 가격 결정력 약화를 반영한다. 그러나 질적인 측면에서 LVMH는 업계 선도적 지위와 경쟁사 대비 우수한 매출 다각화를 바탕으로 여전히 강력한 경쟁우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는 프리미엄 밸류에이션을 정당화하는 요소다. 2025년 하반기에 접어들면서 LVMH는 신중한 회복세를 보이며 장기 성장 잠재력에 대한 주주들의 신뢰를 회복하고 마진을 유지하기 위해 가격 관리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의 순환적 하락은 장기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진입 시점이 될 수 있다. 이에 LVMUY에 대해 매수의견을 유지한다.
루이비통을 넘어선 럭셔리 제국 LVMH 투자는 단일 브랜드나 제품이 아닌, 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