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루(Karooooo Ltd., KARO)가 1분기 실적발표를 진행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이번 실적발표에서 카루는 일부 운영상의 과제에도 불구하고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 구독 매출 증가와 높은 고객 유지율, 시장 확대 등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거뒀다. 다만 ARPU(가입자당평균매출) 성장 목표 달성과 운영비용 관리에서는 여전히 과제가 남아있다.
구독 매출 크게 늘어 카루의 자회사인 카트랙은 구독 매출이 남아공 랜드화 기준 19%, 달러 기준 24% 증가했다. 특히 구독 매출이 카트랙 전체 매출의 98%를 차지해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확보했다.
높은 고객 유지율 기록 기업 고객의 연간반복매출(ARR) 유지율은 95%를 기록했다. 구독 매출 총이익률은 74%였으며, 고객생애가치(LTV)대비 고객획득비용(CAC) 비율은 9배를 상회했다. 이는 카트랙의 우수한 고객 유지 능력과 효율적인 자본 배분을 보여준다.
동남아·유럽 시장 확대 카트랙의 동남아시아와 유럽 시장 진출이 성과를 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