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최대 미디어 기업 그루포 텔레비사(Grupo Televisa)가 2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희비가 엇갈리는 실적을 공개했다. 인터넷 가입자 기반 안정화와 비용 효율화, 스트리밍 서비스 '빅스(ViX)' 가입자 급증 등 긍정적 성과에도 불구하고, 동영상 서비스 가입자 감소와 스카이(Sky) 부문 매출 하락, 텔레비사유니비전 전반적 매출 감소 등 도전과제가 드러났다.
인터넷 가입자 기반 안정세 그루포 텔레비사의 케이블 부문은 상반기 동안 우량 고객 유치 및 유지 전략에 집중한 결과 인터넷 가입자 기반이 안정세를 보였다. 회사는 이 부문의 순차적 성장 가능성을 전망했다.
영업비용 효율화 및 시너지 창출 이찌(Izzi)와 스카이의 통합으로 영업비용이 전년 대비 7% 감소했으며, 연결 영업이익률은 약 80bp 상승한 38.1%를 기록했다.
잉여현금흐름 및 부채 상환 회사는 36억 페소의 잉여현금흐름을 창출해 은행 대출금을 조기 상환했으며, 이를 통해 부채비율을 EBITDA 대비 2.4배에서 2.2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