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NI(HNI)가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HNI는 이번 실적발표에서 EPS 성장과 사업부문별 수익성 개선을 기록했다. 주거용 건축자재 주문과 호텔 부문에서 외부 요인으로 인한 어려움이 있었으나, 성장을 위한 투자와 견고한 재무구조 유지로 긍정적인 전망을 제시했다.
EPS 대폭 증가 HNI의 비갭 주당순이익(EPS)은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증가했다. 이는 4년 연속 두 자릿수 비갭 실적 개선을 기록한 것이다.
수익성 개선 연결 기준 비갭 매출총이익률은 90bp 상승한 42.9%를 기록했다. 비갭 영업이익률도 200bp 상승한 11%로 2분기 기준 사상 최고치를 달성했다.
사무용 가구 부문 성장 사무용 가구 부문의 유기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 이상 증가했다. 계약 브랜드 부문이 약 15% 성장했으며, 영업이익률은 120bp 상승한 13.1%를 기록했다.
주거용 건축자재 부문 실적 주거용 건축자재 부문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