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최대 유통기업 포멘토 에코노미코 멕시카노(FEMSA)가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희비가 엇갈린 실적을 공개했다. 스핀 바이 옥소의 성장과 미주·유럽 근접유통 사업 확장에서 성과를 거뒀으나, 멕시코 시장의 부진으로 순이익과 사업부문별 실적이 타격을 받았다. 스핀 바이 옥소는 총 1450만개의 계좌를 확보했으며, 이 중 940만개가 최근 56일 내 활성 계좌로 나타났다. 월간 사용자 350만명이 월평균 21회 이상 거래를 하는 등 고객 참여도가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스핀 프리미아와 옥소 매출 시너지 확대 스핀 프리미아와 옥소 매출의 통합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총 5800만개의 계좌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 2660만개가 최근 90일 내 활성 계좌다. 옥소 매출의 46%가 이 로열티 프로그램을 통해 발생하고 있어 고객 참여와 매출 실적 간 높은 연관성을 보여주고 있다.
미주 근접유통 사업 확장 미주 근접유통 부문은 분기 중 334개의 순신규 매장을 추가했으며, 특히 미국 시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