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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커머스, 실적발표서 성장세 보였지만 과제 여전

2025-08-02 10:24:14
빅커머스, 실적발표서 성장세 보였지만 과제 여전

빅커머스 홀딩스(BIGC)가 2분기 실적발표를 진행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빅커머스 홀딩스는 최근 실적발표에서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 AI 커머스 분야의 전략적 파트너십 등 긍정적인 성과를 보였다. 다만 연간 반복매출(ARR) 성장 가속화와 고객 확보 효율성 제고 등의 과제는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 및 수익성 개선


빅커머스의 2분기 매출은 844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했다. 비갭 영업이익은 480만 달러를 기록했다. 영업현금흐름은 1360만 달러로 전년 대비 약 200만 달러 개선됐다.



영업 효율성 향상


비갭 영업이익률은 2024년 2분기 대비 335bp, 2023년 2분기 대비 1013bp 개선됐다. 비갭 매출총이익률은 80%로 전년 동기 대비 280bp 상승했다.



견고한 재무상태


2분기 말 기준 현금 및 현금성자산, 시장성 유가증권은 1억36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순부채는 18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73% 감소했다.



주요 파트너십 체결


퍼플렉시티, 구글 클라우드, PRO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해 AI 기반 커머스 역량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제품 데이터 최적화, 가격 책정, 견적 솔루션 등을 개선할 계획이다.



수상 실적 및 고객사 확보


2025년 패러다임 B2B 컴바인에서 3년 연속 24개 부문 전체 메달을 획득했다. URBN, 태피스트리 등 주요 브랜드를 신규 고객으로 확보했다.



ARR 성장 정체


긍정적인 성과에도 불구하고 ARR은 약 3억55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3% 성장에 그쳤다.



기업 고객 수


기업 고객 수 증가세가 아직 회복되지 않아 고객 기반 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업 및 마케팅 효율성


경영진은 영업 및 마케팅 지출 효율성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향후 전망


2025년 3분기 매출은 8500만~8700만 달러, 비갭 영업이익은 230만~330만 달러를 전망했다. 2025년 연간 매출은 3억3960만~3억4660만 달러, 비갭 영업이익은 1900만~2500만 달러를 예상했다.


종합하면 빅커머스 홀딩스는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 AI 커머스 분야의 전략적 파트너십 등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거뒀다. 그러나 ARR 성장 가속화와 고객 확보 효율성 개선 등의 과제가 남아있다. 회사의 향후 전망은 지속적인 성장을 예상하고 있으나, 일부 개선이 필요한 영역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