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C(BRCC)가 2분기 실적발표를 진행했다. 이번 실적발표에서는 긍정적 성과와 도전과제가 동시에 드러났다. 매출 성장과 유통망 확대, 신제품 출시 등에서 성과를 거뒀으나, 매출총이익률 하락과 운영비용 증가가 부담으로 작용했다. 시장 대비 높은 성과와 사업 확장에도 불구하고 비용 부담과 법률 비용 증가로 전반적으로 혼조세를 보였다.
주목할 만한 매출 성장 블랙라이플커피는 미국 커피 시장 평균을 크게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했다. 전체 커피 시장이 판매액 9.6% 증가, 판매량 1% 감소를 기록한 것과 대조적으로, 동사는 판매액 32% 증가, 판매량 29% 증가를 달성했다. 이는 시장 내 견고한 입지와 효과적인 판매 전략을 보여준다.
유통망 확대 식료품점 채널의 ACV(가중유통점유율)가 전년 대비 19%포인트 상승한 46.5%를 기록했다. 전체 유통채널의 ACV도 15%포인트 증가한 56.6%를 달성했다. 또한 주요 농촌생활용품 소매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전국 유통망을 확대했다.
RTD 커피 시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