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아이(Birds Eye)와 핀더스(Findus) 등 유명 브랜드를 보유한 노매드푸드는 영국에 본사를 둔 유럽 최대 냉동식품 기업이다. 회사는 혁신과 시장 확대에 주력하며 편리하고 품질 높은 영양식을 제공하고 있다.
2025년 2분기 실적 발표에서 노매드푸드는 기상 악화로 인한 매출 타격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점유율과 소매 판매 성장세는 개선됐으나, 향후 발생 가능한 차질에 대비해 연간 가이던스를 하향 조정했다.
2분기 주요 재무지표를 보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8% 감소한 7억4700만 유로를 기록했으며, 유기적 매출은 1.1% 감소했다. 조정 매출총이익률은 310bp 하락했고, 조정 EBITDA는 7.2% 감소한 1억2900만 유로를 기록했다. 조정 주당순이익도 9.1% 하락한 0.40유로를 기록했다. 회사는 이러한 실적 부진이 공급망 인플레이션과 날씨로 인한 소비자 행동 변화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