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홈서비스 플랫폼 기업 앤지(Angi Inc.)가 주택 소유자와 서비스 전문가를 연결하는 디지털 마켓플레이스 사업을 주력으로 운영하고 있다. 앤지는 고객 경험 향상과 서비스 품질 보장에 중점을 두고 있다.
앤지는 2025년 2분기 실적 발표에서 매칭 프로세스 변경으로 인한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2026년까지 수익성 있는 성장으로 복귀하겠다는 전략적 목표를 강조했다. 회사는 자체 서비스 요청과 리드 증가세를 보이며 실적 회복의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했다고 밝혔다.
주요 재무지표에 따르면 자체 서비스 요청은 전년 대비 7% 증가했으며, 리드는 16% 상승했다. 리드당 매출도 5% 성장했다. 앤지는 입찰 및 매칭 프로세스를 최적화하여 마케팅 전략의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영업팀이 창출한 전문가 평생가치가 300% 증가하는 등 전문가 확보 노력에서도 큰 성과를 거뒀다.
앤지는 주택 소유자와 전문가 간의 매칭 품질 향상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마켓플레이스 전문가들을 단일 플랫폼으로 통합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며, 이를 통해 매칭 품질과 전문가 응답률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앤지는 2026년 매출 성장 회복을 전망하며, 장기적 성공을 위한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추진하고 있다.
앤지는 2025년 남은 기간 동안 매출 감소세가 완화되고 2026년에는 성장세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하며 미래에 대해 낙관적인 입장을 보이고 있다. 회사는 더 많은 양질의 서비스 제공과 고객, 주주, 직원들을 위한 가치 창출에 전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