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스팟이 2025년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이번 실적발표에서 허브스팟은 매크로 환경의 불확실성과 유기적 검색 트래픽 감소라는 도전과제에도 불구하고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 허브스팟은 매출 성장과 고객 기반 확대, 플랫폼 확장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거뒀으며, 특히 세일즈 허브와 서비스 허브에서 AI 기능 도입이 두드러졌다. 다만 유기적 검색 트래픽 감소와 불안정한 거시경제 환경이 과제로 지적됐다. 회사는 새로운 채널 다각화와 AI 혁신에 주력하며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있다.
매출 성장세 견조 2025년 2분기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했다. 구독 매출은 19%, 서비스 및 기타 매출은 21% 성장했다. 이는 전분기 대비 성장이 가속화된 것이다.
고객 기반 및 플랫폼 성장 전체 고객 수는 26만8000명으로 증가했으며, 2분기에만 9700명의 순증을 기록했다. 연간반복수익(ARR) 기준으로 전체 고객의 42%가 3개 핵심 허브를 모두 사용하고 있어 4%포인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