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아타크리에이티비티글로벌(AACG)이 2분기 실적발표를 진행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아타크리에이티비티글로벌(ACG)의 이번 실적발표에서는 성과와 도전과제가 동시에 드러났다. 회사는 교육 서비스 부문에서 큰 폭의 매출 성장과 함께 매출총이익 및 이익률 개선, 영업비용 감소를 기록했다. 다만 학생 등록 감소와 순손실은 우려 요인으로 지적됐다. 이러한 과제에도 불구하고 ACG는 전반적인 재무 및 운영 지표 개선을 보이며 긍정적인 성장 궤도를 보여주고 있다.
2025년 2분기 해외유학 상담 서비스, 기타 교육 서비스, 연구 기반 학습 서비스 부문에서 전년 대비 50% 이상의 순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이는 교육 부문에서 회사의 성공적인 확장과 적응을 보여준다.
2025년 2분기 매출총이익은 2,830만 위안을 기록해 전년 대비 10.2% 증가했다. 매출총이익률도 49.6%에서 50.6%로 상승했다. 이는 효과적인 비용 관리와 운영 효율성 개선을 반영한다.
2025년 2분기 영업비용은 판매관리비 감소에 힘입어 전년 대비 9.4% 감소했다. 이는 ACG의 재무 건전성 유지 노력을 보여준다.
2025년 2분기 영업손실은 1,370만 위안으로, 2024년 같은 기간의 2,080만 위안에서 개선됐다. 이는 회사의 재무 건전성 개선 노력이 성과를 내고 있음을 보여준다.
ACG 학생들은 코넬대학교와 컬럼비아대학교를 포함한 유수 대학에서 예술 분야 전반에 걸쳐 4,000건 이상의 입학 허가를 받았다. 이는 ACG의 교육 프로그램의 우수성과 학생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한다.
긍정적인 성과에도 불구하고 2025년 2분기 총 학생 등록은 3.1% 감소했다. 이는 회사가 성장 모멘텀을 유지하기 위해 해결해야 할 과제로 지적된다.
2025년 2분기 순손실은 1,080만 위안으로, 전년도 1,680만 위안에서 개선됐다. 순손실이 여전히 우려 사항이지만, 손실 규모 축소는 회사의 재무 회복을 보여준다.
ACG는 2025년 연간 순매출이 3~5% 증가한 2억7,600만~2억8,100만 위안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회사는 유기적 성장, 비용 관리, 교육 서비스 강화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학생들의 요구를 지원할 계획이다. ACG는 연말까지 강세를 유지하고 중국 창의 예술 교육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지속한다는 목표다.
종합하면, 아타크리에이티비티글로벌의 실적발표는 성과와 과제가 혼재된 모습을 보였다. 회사는 학생 등록 감소와 순손실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매출 성장과 재무지표 개선을 기록했다. 성장과 비용 관리에 대한 전략적 집중을 통해 ACG는 창의 예술 교육 부문에서 입지를 강화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