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최대 수경재배·유기농 원예 전문 유통업체 그로우제너레이션(GRWG)이 2025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영양제, 조명 등 각종 제품과 자체 브랜드를 보유한 그로우제너레이션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소매 및 도매 고객을 대상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025년 2분기 실적 발표에 따르면, 순매출은 전분기 대비 14.7% 증가한 41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자체 브랜드 매출은 재배·원예 부문 매출의 32.0%를 차지했다. 매장 운영비는 전년 동기 대비 22.9% 감소했다.
주요 재무 실적을 보면 매출총이익률은 전년 동기 26.9%에서 28.3%로 개선됐다. 순손실은 전년 동기 590만 달러에서 480만 달러로 축소됐다. 회사는 무차입 경영을 유지하고 있으며, 현금성 자산과 시장성 있는 유가증권은 4870만 달러를 보유하고 있다. 가정용 원예 시장 진출과 해외 유통 파트너십 확대 등 전략적 이니셔티브가 성장을 견인했다.
그로우제너레이션은 자체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대와 소매 네트워크 최적화를 포함한 포괄적 혁신 전략을 통해 수익성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 경영진은 거시경제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연말까지 자체 브랜드 매출 비중 35.0%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