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우글로벌] 썸머 핫 이벤트 뉴스 멤버십](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142f7a6d19127a4858af68c5b1c48d9fb7.jpg)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타일숍홀딩스(TTSH)가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개최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타일숍홀딩스는 최근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도전적인 사업환경 속 혼조된 실적을 공개했다. 매장 트래픽과 수익성이 하락세를 보이는 가운데, 제품 라인 확대와 비용절감 등 전략적 대응을 추진 중이다. 이러한 전략이 긍정적 효과를 보이고 있으나 시장 압박은 여전히 큰 상황이다.
주택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타일숍홀딩스는 판매량이 소폭 개선됐다고 밝혔다. 이는 제품 구성 개선을 통해 전반적인 시장 부진 속에서도 판매량을 유지한 결과다.
타일숍은 독점 브랜드인 아버(Arbour) 라인의 LVT, 라미네이트, 엔지니어드 우드 플로링 등 신제품을 출시하며 제품군을 확대했다. 이를 통해 판매 면적이 증가하는 등 제품 다각화 전략이 성과를 보이고 있다.
20개국 이상에서 제품을 조달하는 다변화된 소싱 전략을 채택했다. 이를 통해 특정 국가 의존도를 낮추고 관세 정책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공급망 탄력성을 확보했다.
인력 감축, 물류센터 폐쇄, 마케팅 비용 축소 등을 통해 판관비를 210만 달러 절감했다. 이는 운영 효율성 제고에 중점을 둔 결과다.
영업현금흐름 1,350만 달러를 창출했으며 현금성 자산은 2,780만 달러로 증가했다. 이러한 재무적 건전성은 향후 전략 추진의 견고한 기반이 될 전망이다.
매장 트래픽 감소로 기존점 매출이 3.5% 하락했다. 이는 현재 시장 환경에서 고객 유치의 어려움을 보여준다.
할인 확대와 저가 제품 판매 증가로 객단가가 하락 압박을 받았다. 이는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판매량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할인 확대와 제품 원가 상승으로 매출총이익률이 160bp 하락한 64.4%를 기록했다. 이는 회사가 직면한 재무적 압박을 보여준다.
주택시장 침체로 수익성이 악화되어 물류센터와 매장 폐쇄로 이어졌다. 이는 재무적 손실을 최소화하고 운영을 효율화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타일숍홀딩스는 어려운 주택시장 상황에서도 제품 구성 개선과 비용절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기존점 매출과 마진율 하락에도 불구하고 판매량 유지와 견고한 현금 포지션 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종합하면, 타일숍홀딩스의 실적발표는 시장의 도전적 상황 속에서 전략적 대응을 통해 균형을 맞추려는 노력을 보여준다. 제품 확대, 비용절감, 다변화된 소싱 전략을 통해 현재의 경제 상황을 헤쳐나갈 준비를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