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OLYMY)가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올림푸스는 2026 회계연도 초반 매출과 이익이 크게 감소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미국의 관세와 FDA 수입 경고 등 외부 요인이 실적 하락에 영향을 미쳤다. 이러한 도전적 상황에도 불구하고 올림푸스는 신제품 출시와 구조적 비용 관리 등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제시했다. 회사는 하반기 실적 회복과 개선에 대해 신중하면서도 긍정적인 전망을 제시했다.
혁신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올림푸스는 리바이벌 헬스케어 캐피털과 함께 내강 로봇 기술에 초점을 맞춘 합작회사 스완 엔도서지컬을 설립했다. 이는 2040년까지 20억 달러 이상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위장관(GI) 분야에서 혁신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움직임이다.
혁신과 신제품 출시 올림푸스는 EDOF 스코프, VISERA ELITE III, THUNDERBEAT2 등 다수의 신제품을 출시하며 미국 시장에서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2025년 7월 출시된 EDOF 스코프는 시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