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베어(CART)가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메이플베어의 이번 실적발표에서는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성과가 두드러졌다. 인공지능 전략, 멤버십 확대, 기업 파트너십을 통해 총거래액(GTV), 주문량, 광고 수익에서 큰 성장을 기록했다. 평균 주문액 감소와 대형 소비재(CPG) 브랜드의 광고비 축소 등 일부 도전과제에도 불구하고, 견고한 재무성과와 긍정적 성장세에 힘입어 전반적인 전망은 낙관적이었다.
총거래액과 주문량 견고한 성장세 메이플베어는 주문량이 전년 대비 17% 증가하면서 총거래액이 11% 성장했다. 이는 사용자 참여도 증가와 주문 빈도 상승을 반영하며, 고객 기반 확대와 사용자 경험 개선을 위한 전략이 효과를 거두고 있음을 보여준다.
인스타카트+ 멤버십 확대 유료 인스타카트+ 멤버십이 크게 증가했으며, 사용자들의 참여도도 높아졌다. 멤버십 성장은 지출 증가와 고객 유지율 개선으로 이어져 수익 증대에 기여했다.
AI 도입과 효율성 향상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