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와우글로벌] 썸머 핫 이벤트 뉴스 멤버십](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142f7a6d19127a4858af68c5b1c48d9fb7.jpg)
비디오·디스플레이 처리 솔루션 전문기업 픽셀웍스(PXLW)가 2025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영화관 스크린부터 스마트폰까지 다양한 기기에 솔루션을 제공하는 픽셀웍스는 이번 2분기에 전분기 대비 16%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가정용 및 기업용 시장의 계절적 성장에 기인한다. 회사는 또한 프리미엄 대형 영화관에서 자사의 트루컷 모션(TrueCut Motion) 기술이 적용된 주요 영화 개봉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2분기 주요 재무지표를 살펴보면 매출액은 83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으며, GAAP 기준 매출총이익률은 45.8%를 기록했다. 영업비용 감소와 상하이 자회사에 대한 전략적 집중에 힘입어 670만 달러의 순손실을 기록했으나, 이는 전분기 대비 개선된 수치다. 특히 상하이 자회사는 중국의 '리틀 자이언트' 프로그램으로부터 상당한 현금 보조금을 받아 전략적 중요성을 입증했다.
픽셀웍스는 현재 상하이 자회사에 대한 전략적 기회를 모색하고 있으며, 모바일 비주얼 프로세서와 트루컷 모션 기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ASIC 설계 서비스와 IP 라이선싱을 통한 새로운 수익원 창출을 추진하며 사업 다각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회사는 전략적 협력 관계 구축과 트루컷 모션 생태계 확장을 통해 향후 성장 전망에 대해 낙관적인 입장을 보이고 있다. 비용 절감과 전략적 파트너십에 중점을 둔 경영진의 전략이 향후 재무성과 개선을 뒷받침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