쇠퇴하는 산업을 논하기는 불편하지만, 영화 박스오피스 시장이 극적이고 고통스러운 패러다임 변화를 겪고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이는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다. 미국 전역에서 쇼핑몰이 사라지면서, 한때 쇼핑몰의 대표 앵커 테넌트였던 영화관 운영업체들도 함께 어려움을 겪고 있다. AMC 엔터테인먼트와 시네마크 홀딩스는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치열한 경쟁 환경에서 생존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하지만 통계 수치는 그리 긍정적이지 않다. 박스오피스모조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 박스오피스 총매출은 85.7억 달러를 기록했다. 10년 전에는 103.7억 달러였고, 그보다 10년 전에는 93.5억 달러였다. 즉, 추세가 정체되어 있거나 오히려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는 AMC나 시네마크가 단독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닐 것이다. 사실 엔터테인먼트의 본질이 변화했다. 사람들은 이제 더 많은 선택지를 가지고 있으며, 비슷한 경험을(비록 작은 규모지만)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즐길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