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데이팅 플랫폼 범블(BMBL)이 AI 기반의 새로운 데이팅 서비스를 테스트할 예정이다. 올 가을 베타 서비스로 출시될 이 플랫폼은 프로필 사진보다 심리학적 요소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회사 측은 새로운 앱이 사용자의 행동 패턴, 과거 관계, 애착 유형을 분석해 더 지속적인 매칭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스와이프 기반 앱에 대한 관심이 감소하는 중요한 시점에 나온 결정이다. 연구에 따르면 Z세대 사용자의 79%가 데이팅 플랫폼 정기 사용을 중단했으며, 78%의 매칭이 단 3개의 메시지 교환 후 종료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스와이프 결정의 대부분이 시각적 선택에 기반하지만 장기적 관계 성공과는 연관성이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범블만이 AI를 데이팅 서비스에 도입하는 것은 아니다. 매치그룹(MTCH)도 사진 선택과 메시지 작성을 돕는 도구를 테스트하고 있다. 하지만 범블은 자사의 새로운 앱이 AI와 심리학자들의 인사이트를 결합한 더 진보된 접근방식을 사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