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스포츠·아웃도어 소매업체 아카데미 스포츠앤아웃도어스(ASO)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미국 최대 스포츠용품 및 아웃도어 레크리에이션 소매업체인 아카데미 스포츠앤아웃도어스는 2025 회계연도 2분기에 순매출이 3.3% 증가했고, 기존점 매출은 0.2% 상승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커머스 매출이 17.7% 급증했다.
2분기 주당순이익(EPS)은 1.85달러를 기록했다.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2.1% 감소했다. 이 기간 동안 3개의 신규 매장을 열어 21개 주에 걸쳐 총 306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는 2025 회계연도 가이던스의 하단을 상향 조정했는데, 이는 전략적 이니셔티브와 시장 포지셔닝에 대한 자신감을 반영한다.
2분기 주요 재무지표를 보면 순매출은 16억 달러, 매출총이익률은 36.0%를 기록했다. 법인세 차감전 이익은 11.6% 감소했으며, 조정 순이익도 11.6% 줄었다. 이러한 감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전략적 이니셔티브와 관세 완화 조치들이 향후 성장을 뒷받침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카데미 스포츠앤아웃도어스는 2025 회계연도에 20~25개의 신규 매장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회사는 매출 가이던스 범위를 -3.0%에서 1.0% 사이로 조정했으며, 시장의 도전적 상황에 대응하며 장기 성장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