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미국 대형 백화점 체인 메이시스(M)가 2025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메이시스, 블루밍데일스, 블루머큐리 등의 브랜드를 운영하는 메이시스는 2분기에 매출과 조정 희석주당순이익(EPS)이 모두 가이던스를 상회했다. 특히 12분기 만에 최고 수준의 동일매장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2분기 매출은 48억 달러, 조정 희석 EPS는 0.41달러를 각각 기록했다. 메이시스의 리이매진 125개 매장과 블루밍데일스, 블루머큐리 모두 동일매장 매출 성장에 긍정적으로 기여했다.
주요 실적을 보면 자사 기준 동일매장 매출은 0.8% 증가했고, 라이선스와 마켓플레이스를 포함한 기준으로는 1.9% 증가했다. 블루밍데일스의 자사 기준 동일매장 매출은 3.6% 증가했으며, 블루머큐리는 18분기 연속 성장세를 이어가며 1.2% 증가했다. 매장 폐쇄로 인해 전체 매출은 2.5% 감소했으나, 회사는 배당금과 자사주 매입을 통해 주주들에게 1억 달러를 환원했다.
선제적인 가격 인하로 인해 총이익률은 39.7%로 소폭 하락했으며, 판매관리비는 2,900만 달러 감소했다. 메이시스는 장기 부채를 약 3억4,000만 달러 축소해 2030년까지 주요 만기 도래 부채가 없도록 재무구조를 개선했다. 분기말 기준 현금성 자산은 8억2,900만 달러, 가용 차입한도는 20억 달러를 보유하고 있다.
메이시스는 경쟁이 치열한 시장 환경에서도 견조한 실적을 바탕으로 연간 매출과 조정 희석 EPS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했다. 회사는 소비자 선호도와 시장 상황 변화에 대응하면서 지속 가능한 장기 성장에 초점을 맞춘 '볼드 뉴 챕터'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