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공룡 스타벅스가 뉴욕 시장에서 위기를 맞고 있다. 스타벅스는 시애틀이 본거지이지만 뉴욕에서도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해왔다. 그러나 최근 스타벅스가 놓치고 있는 틈새를 공략하는 경쟁사로 고객이 이탈하면서 주가도 약세를 보이고 있다. 스타벅스의 최대 위협은 중국 브랜드 럭킨커피다. 럭킨커피는 신속한 음료 제공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고객은 반드시 휴대폰으로 주문해야 한다. 이는 스타벅스가 최근 멀리하고 있는 전략이다. 18세 뉴욕 어퍼웨스트사이드 주민 아리 번바움은 "색다르고, 멋지고, 세련됐다"며 럭킨커피를 극찬했다. 럭킨커피는 전 세계적으로 약 2만6000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부분은 중국에 있다. 하지만 해외 진출을 확대하고 있으며, 신속한 서비스, 창의적인 음료 메뉴, 할인을 통한 가격 경쟁력으로 승부수를 띄우고 있다. 최근에는 스타벅스가 한 달 전 폐점한 그리니치 빌리지 인근에 새 매장을 열었다.
"출혈이 심각하다" 스타벅스의 공급업체들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테르모플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