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신발 소매업체 슈 카니발(SCVL)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슈 카니발은 전 가족을 위한 정장, 캐주얼, 운동화 등 유명 브랜드 신발을 판매하는 대형 소매업체다. 이 회사는 미국 35개 주와 푸에르토리코에서 슈 카니발, 슈 스테이션, 로건스 등의 매장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2025 회계연도 2분기 실적에서 슈 카니발은 주당순이익(EPS)이 0.70달러를 기록해 시장 예상치를 20% 이상 상회했다. 또한 매출총이익률은 38.8%로 역대 2분기 실적 중 최고치를 기록했다. 신학기 시즌이 실적에 긍정적으로 작용했으며, 특히 슈 스테이션의 기존점 매출이 크게 성장했다.
주요 재무 실적을 보면 매출총이익률이 270베이시스포인트(bp) 확대됐고, 리배너 전략에 집중한 결과 슈 스테이션의 기존점 매출이 8% 증가했다. 전년 대비 순매출은 7.9% 감소했으나, 무차입 상태의 견고한 현금 포지션을 유지하며 성장 이니셔티브에 대한 투자를 지속했다. 2분기 중 20개 매장의 리배너 전환을 완료했으며, 향후 추가 전환을 계획하고 있다.
슈 카니발은 리배너 전략의 성공적인 실행과 주요 판매 시즌의 강세를 바탕으로 성장 전망을 낙관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매출 감소세가 둔화될 것으로 예상하며, 슈 스테이션의 성장 모멘텀이 슈 카니발 브랜드의 도전적 상황을 상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5 회계연도 가이던스는 순매출 11.2억~11.5억 달러, 매출총이익률 36.5~37.5%를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