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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라타,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서 성장세 속 도전과제 직면

2025-09-12 09:09:02
시라타,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서 성장세 속 도전과제 직면

시라타(Cirata)가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시라타의 이번 실적발표에서는 견고한 성장세와 함께 실행 과제가 두드러졌다. 회사는 매출과 수주 성장, 효과적인 비용관리, 전략적 파트너십 등의 성과를 거뒀다. 그러나 영업 실행력과 신규 고객 확보에서는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 대폭 성장


시라타는 2025년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340만 달러에서 480만 달러로 40% 이상 증가했다. 이는 회사의 매출 기반 확대 전략이 성공적이었음을 보여준다.


수주 실적 호조


수주액은 전년 대비 58% 증가한 380만 달러를 기록했다. 특히 데이터 통합 부문의 수주가 200% 이상 급증하며 이 분야에서 시라타의 강세를 입증했다.


현금성 경비 절감


시라타는 현금성 경비를 전년 1180만 달러에서 850만 달러로 크게 줄이며 비용관리와 운영 효율성 개선에 성공했다.


기업 계약 및 파트너십


20개의 계약을 체결했으며, 여기에는 20대 소매업체와의 전사적 라이선스 계약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와의 신규 파트너십이 포함됐다.


데브옵스 사업부 매각


블루옵티마에 데브옵스 자산을 매각 완료했으며, 이를 통해 최대 350만 달러의 현금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로써 핵심 사업인 데이터 통합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


영업 부문 신규 리더십


영업 실행력 강화를 위해 도미닉 아르카리를 최고수익책임자(CRO)로 영입했다.


2분기 실적 부진


전반적인 성과는 긍정적이었으나 2분기 실적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이는 투자자 신뢰 유지를 위해 분기별 성과의 일관성이 필요함을 시사한다.


신규 고객 확보 난항


신규 고객 발굴과 확보 속도가 기대에 미치지 못해 이 부분에 대한 전략적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영업·마케팅 실행력 문제


기본적인 영업 활동의 미흡함을 인정하고 향후 성장을 위해 영업과 마케팅 실행력 개선에 주력할 방침이다.


향후 전망


시라타는 데이터 통합 부문에서 3자릿수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2025 회계연도에 추가적인 운전자본 조달이 필요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재무 안정성과 성장 전망에 대한 자신감을 반영한다.


종합하면, 시라타는 강한 성장세와 전략적 성과를 보이고 있으나 실행 과제도 직면해 있다. 리더십 교체와 사업부 매각 등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통해 현재의 난관을 극복한다면 향후 성장이 기대된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