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최근 3개월간 18명의 애널리스트들이 어드밴스오토파츠(NYSE:AAP)를 분석했으며, 강세부터 약세까지 다양한 관점이 제시됐다.
다음 표는 최근 30일과 이전 달을 비교한 애널리스트들의 최근 투자의견을 보여준다.
강력매수 | 매수 | 중립 | 매도 | 강력매도 | |
---|---|---|---|---|---|
전체 의견 | 0 | 0 | 17 | 0 | 1 |
최근 30일 | 0 | 0 | 1 | 0 | 0 |
1개월 전 | 0 | 0 | 7 | 0 | 0 |
2개월 전 | 0 | 0 | 6 | 0 | 0 |
3개월 전 | 0 | 0 | 3 | 0 | 1 |
12개월 목표주가 분석에서 애널리스트들은 어드밴스오토파츠에 대해 평균 55.36달러, 최고 65달러, 최저 44달러의 목표가를 제시했다. 현재 평균 목표가는 이전 평균 목표가 49.81달러 대비 11.14% 상승했다.
금융 전문가들의 어드밴스오토파츠에 대한 입장은 최근 애널리스트 활동을 통해 명확히 드러난다. 아래는 주요 애널리스트들의 최근 평가와 투자의견 및 목표가 조정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애널리스트 | 소속 | 투자의견 변경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
시메온 구트만 | 모건스탠리 | 상향 | 중립 | 60.00 | 55.00 |
빌 셀레스키 | 아거스리서치 | 유지 | 보유 | 60.52 | 60.52 |
데이비드 벨링거 | 미즈호 | 상향 | 중립 | 54.00 | 44.00 |
그렉 멜리치 | 에버코어ISI | 상향 | 중립 | 60.00 | 58.00 |
재커리 파뎀 | 웰스파고 | 상향 | 중립 | 50.00 | 45.00 |
시메온 구트만 | 모건스탠리 | 상향 | 중립 | 55.00 | 48.00 |
스콧 시카렐리 | 트루이스트증권 | 상향 | 보유 | 53.00 | 51.00 |
마이클 베이커 | DA 데이비슨 | 하향 | 중립 | 63.00 | 65.00 |
마이클 래서 | UBS | 상향 | 중립 | 65.00 | 50.00 |
재커리 파뎀 | 웰스파고 | 상향 | 중립 | 45.00 | 35.00 |
그렉 멜리치 | 에버코어ISI | 상향 | 중립 | 58.00 | 56.00 |
스티븐 자콘 | 시티그룹 | 상향 | 중립 | 60.00 | 49.00 |
마이클 베이커 | DA 데이비슨 | 상향 | 중립 | 65.00 | 47.00 |
그렉 멜리치 | 에버코어ISI | 상향 | 중립 | 56.00 | 52.00 |
데이비드 벨링거 | 미즈호 | 상향 | 중립 | 44.00 | 38.00 |
그렉 멜리치 | 에버코어ISI | 상향 | 중립 | 52.00 | 50.00 |
케이트 맥셰인 | 골드만삭스 | 하향 | 매도 | 46.00 | 48.00 |
그렉 멜리치 | 에버코어ISI | 상향 | 중립 | 50.00 | 45.00 |
이러한 애널리스트 평가와 다른 재무지표를 종합적으로 분석하면 어드밴스오토파츠의 시장 위치를 포괄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어드밴스오토파츠는 북미 지역에서 4,000개 이상의 매장과 지점을 운영하는 주요 자동차 부품 소매업체다. 매출의 약 절반은 전문가 채널을 통해 발생하며, 나머지는 DIY 시장에서 발생한다. 광범위한 매장 네트워크와 유통망을 통해 다양한 차종과 모델에 대한 수천 개의 재고 품목을 관리한다. 이 소매업체는 주로 재고 가용성과 서비스 속도를 기반으로 경쟁하며, 허브앤스포크 유통 모델의 운영 효율성이 고객 니즈 충족에 매우 중요하다.
시가총액: 제한된 시가총액을 보유하고 있으며, 업계 평균 대비 낮은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경쟁사 대비 상대적으로 작은 규모를 의미한다.
매출 성장: 어드밴스오토파츠의 3개월 매출 성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2025년 6월 30일 기준으로 약 -7.71%의 매출 감소를 기록했다. 이는 경쟁사들과 비교했을 때 소비재 섹터 내 평균 성장률을 하회하는 수준이다.
순이익률: 어드밴스오토파츠의 순이익률은 업계 평균을 하회하며, 이는 수익성 유지에 어려움이 있음을 시사한다. 0.75%의 순이익률은 효과적인 비용 관리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음을 보여준다.
자기자본이익률(ROE): 어드밴스오토파츠의 ROE는 0.68%로 업계 평균을 하회하며, 이는 자기자본 활용의 효율성에 과제가 있음을 시사한다.
총자산이익률(ROA): 어드밴스오토파츠의 ROA는 0.14%로 업계 평균을 하회하며, 이는 자산 활용의 효율성에 과제가 있음을 시사한다.
부채 관리: 어드밴스오토파츠의 부채비율은 1.66으로 업계 평균 이하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부채 의존도가 낮고 보수적인 재무 접근을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