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유로존 소비자 신뢰지수가 이전 -15.5에서 -14.9로 개선되어 0.6포인트 상승했다. 이는 지난 기간 대비 소비자 심리가 소폭 개선됐음을 나타낸다.
실제 소비자 신뢰지수 -14.9는 애널리스트 전망치 -15.3을 상회해 예상보다 낙관적인 전망을 시사했다. 이러한 개선은 소매업과 임의소비재 주식 등 소비자 관련 섹터에 호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 신뢰도 상승이 소비 증가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시장 영향은 심리에 따른 단기적 성격일 수 있지만, 이런 추세가 지속될 경우 장기적인 정책 기대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