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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소비자 신뢰도, 긍정적 상승으로 깜짝 반등

2025-09-26 03:00:42
독일 소비자 신뢰도, 긍정적 상승으로 깜짝 반등

독일의 GfK 소비자신뢰지수가 이전 -23.5에서 -22.3으로 개선되어 1.2포인트 상승했다. 이는 소비자 심리가 소폭 개선됐음을 나타낸다.

실제 결과인 -22.3은 애널리스트 전망치 -23.3을 상회해 소비자신뢰도 회복세가 예상보다 강했음을 시사한다. 이 같은 긍정적 서프라이즈는 소매업과 소비재 부문에 호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 심리 개선이 소비 지출 증가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시장 영향은 투자자들이 예상치를 웃도는 소비자신뢰도 상승에 반응하면서 심리에 따른 단기적 효과에 그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