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브레인(Wildbrain Ltd, (WLDBF))이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와일드브레인이 투자자들에게 제시한 정보를 분석해본다.
아동 및 가족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선두업체인 와일드브레인은 콘텐츠 제작, 고객 참여, 글로벌 라이선싱을 포함한 360도 프랜차이즈 관리를 전문으로 하며, 피너츠(Peanuts)와 텔레토비(Teletubbies) 같은 유명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5 회계연도 최신 실적 보고서에서 와일드브레인은 피너츠와 스트로베리 쇼트케이크를 포함한 자체 지적재산권의 강력한 성과와 와일드브레인 CPLG를 통한 전략적 파트너십에 힘입어 글로벌 라이선싱 부문에서 상당한 성장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회계연도 총 매출이 13% 증가한 5억234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2025년 4분기 순이익이 950만 달러로 전년 동기 순손실에서 크게 개선됐다고 보고했다. 텔레비전 사업을 제외한 조정 EBITDA는 소폭 감소했지만, 전반적인 재무 규율로 연간 4950만 달러의 양의 잉여현금흐름을 달성했다.
와일드브레인의 캐나다 방송 텔레비전 사업 철수 결정은 고수익 기회에 집중하려는 전략을 반영하며, 2026 회계연도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회사는 핵심 브랜드와 고성장 분야를 바탕으로 매출과 조정 EBITDA가 추가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와일드브레인은 앞으로 강력한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고성장 분야에 대한 전략적 집중을 활용해 주주 가치를 높이고 아동 및 가족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유지할 계획이다.